용을 비추는 구슬
용을 비추는 구슬
누군가가 벽에 몸을 기댄 채 쓰러져 있다. 별다른 상처가 없고 손이 매우 차가운 것으로 보아, 저체온증으로 보인다. 그나저나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니… 돌이켜 생각해 보면 쪼꼬미 이 녀석, 잔상이었다. 잔상들은 다 이런가? 다른 요리도 많은데 왜 하필 청분약선어탕을 줘 …
영원을 지켜라
영원을 지켜라
보통 위험한 임무는 해당 임무가 있는 지역명이 같이 붙는데, 이번 임무인 '영원을 지켜라'는 어째서인가 승소산 지역명이 붙지 않았다. 단순한 오류인지, 아니면 의도된 사항인지 잘 모르겠다. 진피가 승소산과 관련한 것으로 추측되는 골동품을 구했다. 직정 유적에서 나온, …
옛날의 그림자
옛날의 그림자
저번 임무인 [평온한 일상 하의 위기]가 끝난 지 사흘이 채 되지 않았는데 다음 임무가 열렸다. 아무런 전조 없이 스윽 열린 터라, 대체 뭐가 트리거가 된 건지 모르겠다. 일단 게임 시간은 절대 아닐 것이다. 왜냐면 다음 이야기를 빨리 보고 싶어서 내가 게임 시간을 엿 …
평온한 일상 하의 위기
평온한 일상 하의 위기
음… 사진을 찍다 보니 글의 길이가 매우 길어졌지만, 딱히 끊을 수 있는 곳이 보이지 않아 그냥 글 하나에 다 넣기로 했다. 이건 또 언제 받은 임무지? 설마 이 임무도 [저편의 통곡]처럼 언제 연 임무인지 까먹은 건 아니겠지…? 임무 제목이 '평온한 일상 하의 위기' …
저편의 통곡 - 03
저편의 통곡 - 03
'짹짹' 소리가 나더니, 한동안 나타나지 않았던 유령이 또다시 나타났다. 자길 따라오라니… 정말 이 유령은 단순히 정보를 담은 에너지체가 맞긴 한 걸까? 심지어 이 유령은 방랑자와 구월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려는 것처럼 방랑자 일행과 거리를 둔 채 나타났다 사라 …
저편의 통곡 - 02
저편의 통곡 - 02
구월과 만나기로 약속한 '계성'은 제대한 야귀군 군의관이며, 나이가 좀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그런데 왜 약속 장소에 젊은 사람이 나와 있는 거지? 이 사람은 계성의 아들, 계걸이라고 한다. …
저편의 통곡 - 01
저편의 통곡 - 01
어… 내가 언제 이 임무를 받았더라? 심지어 이건 임무가 열렸다는 사진을 찍은 기록도 없어, 진짜 이 임무를 언제 받은 건지 기억이 아예 나지 않는다. 여기서 말하는 '옥 여신'은 바로 단근을 의미한다. 단근의 한자 이름은 丹瑾인데, 여기서 瑾이 '아름다운옥 근'이 …
숲이 더 이상 어둡지 않을 때 - 03
숲이 더 이상 어둡지 않을 때 - 03
선민이 스승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오염이 심한 지역에서도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한 강력한 항체를 개발해 냈다. 그러면 이제 암흑 밀림 지역을 돌아다녀도 중독 디버프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는 건가? 원핵 핵심이 이 고목 꼭대기에 있다. 독무포자를 견딜 수 있게 해주는 …
숲이 더 이상 어둡지 않을 때 - 02
숲이 더 이상 어둡지 않을 때 - 02
새로운 항체 제작이 벌써 막바지 단계에 들어섰다고 한다. 정말 빠른걸… 다만 마지막 단계를 진행할 때 진행 시간에 한 치의 오차도 있어서는 안 되기에, 방랑자가 도와주기로 했다. 선민이 필요로 하는 재료를 제깍제깍 가져다주면 된다고 한다. 다행스럽게도, 이 재료가 어 …
숲이 더 이상 어둡지 않을 때 - 01
숲이 더 이상 어둡지 않을 때 - 01
어… 음… 이 임무가 왜 열렸더라? [반드시 임무완수!] 임무 때와 마찬가지로, 이 임무 역시 금주성 곳곳을 들쑤시던 중 열린 임무라, 대체 어떻게 이 임무가 열리게 된 건지 도통 기억이 나지 않는다. '위험한 임무'가 있다는 건 그 지역에 어떠한 형태로든 제약 사항 …
반드시 임무완수! - 04
반드시 임무완수! - 04
정말 일이 멋지게 잘 풀리고 있다. 원래 계획은 안전한 곳에서 폭발 장창을 조립하는 것이었는데, 시간이 촉박해 현장에서 폭발 장창을 조립해야만 한다고 한다. 가뜩이나 안전성을 내다 버렸다는 직정 「오렌지 박스」의 작품이라, 불안 요소는 최대한 줄여두고 싶었는데… 그래 …
반드시 임무완수! - 03
반드시 임무완수! - 03
와, 정말 사람이 있었네? 그게 추방자일줄은 몰랐지만… 이 사람의 이름은 유니. 어쩌다 여기에 온 건진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일어나 보니 주변에 화염꽃이 가득해 나갈 수 없었다고 한다. 중력 폭풍의 영향 때문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