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필드가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반년 정도가 되었다. 그동안 있었던 일 중에서 오늘만큼 화가 난 적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아니라고 단언할 수 있다.
왜냐고? 확률이 아주 개떡 같아서! 여태껏 별의별 개 같은 확률은 많이 보았지만, 오늘처럼 풀천장을 친 적은 없을 거다.
미브와 카뮤 헤드헌팅을 위해 오로베릴을 아주 악착같이 모은 끝에 약 25,000개의 오로베릴을 모을 수 있었다. 그보다 조금 더 많을 수도 있고.
카뮤는 몰라도 미브는 가볍게 뽑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그야, 25,000개의 오로베릴이면 50 연차를 돌릴 수 있잖아. 미브 확정까지는 아니더라도 6성은 기대해 볼 만한 재화인 것이다.

그런데 그걸 전부 싹 다 들이부었는데도 미브는커녕 6성이 단 하나도 안 뜨더라?

미브를 얻은 건 110 연차에서였다. 이거, 천장이 120 연차인데, 110 연차에서 나왔다고.
그 전의 반천장에서 얻은 6성이 좋았냐고? 엠버였다.
캐릭터 뽑기는 망해도 전무 뽑기 결과가 좋으면 '아, 운 더럽게 없네 ㅋㅋ…'하고 끝낼 수 있다.

하지만 헤드헌팅 망한 사람 앞에서 대놓고 티배깅이라도 하겠다는 건지, 전무 풀천장을 내 얼굴에 냅다 집어던지더라. 악착같이 모은 무기고 징표 역시 싹 다 날렸다.

무기고 징표는 오로베릴보다 수급하기 어려운 재화라, 거의 보름 후에야 겨우 남은 1회의 신청을 돌릴 수 있었다.
결국 미브 명전을 가져갈 수 있었지만, 모든 걸 불태운 후라 카뮤 헤드헌팅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다.
이걸 보상받는 법은 카뮤 헤드헌팅의 첫 10 연차에서 카뮤를 포함한 6성이 2개 나오고, 거기서 얻은 무기고 징표로 돌린 전무 뽑기에서 단 1회 만에 전무를 가져가는 것이다.
이 정도가 아니면 이 거지발싸개 같은 확률이 보정되지 않는다고.
이게 맞냐, 해묘야?









![[Debian] 마인크래프트 서버 설치기 (2) - 마인크래프트 서버](/d/server/debian-minecraft-server-2/logo.86ca6ab6e86a276b4ae79d7fa1bea66f.webp)